top of page

​소액결제 정책

각 소액결제에는 대행사에는 정책이 있습니다. 이 정책에 대해서 세부적으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소액결제 정책의 뜻은 무엇인지, 소액결제 정책 이유는 무엇이며, 소액결제 정책해결 방법과 종류는 무엇이며, 정책미납 소액결제를 뚫는법 등에 대해 총정리 해보았습니다.

소액결제 정책미납

휴대폰 요금 미납으로 부득이하게 연체가 되었거나, 미납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소액결제를 하려고하면 "정책상 소액결제가 되지않습니다" 라고 뜨는걸
"소액결제 정책" 혹은 "소액결제 정책미납" 이라고 표현합니다.

소액결제 미납정책, 미납소액결제, 미납정책, 다날정책, 모빌리언스정책, 페이레터정책, 빌게이트정책 등등 모두다 소액결제 정책을 표현하는 같은말 입니다.
 
통신사의 소액결제 정책에 막혀서 소액결제가 차단되어지기 때문에 평소 요금 미납이 없도록 하셔야 됩니다.

하지만 소액결제 정책, 소액결제 정책미납에 걸렸다고해도 해결방법이 없지는않습니다.
그렇지만 수수료가 상대적으로 비싸기 때문에 신중히 결정하셔야 됩니다.

소액결제 정책 불가 같은 경우에는 진행이 어렵기때문에 소액결제 현금화 루트(미납정책 루트)와 결제 수단을 갖추고 있는 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액결제 정책.png

소액결제 정책 이유

소액결제 정책에 걸리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휴대폰을 개통한지 얼마안된경우, 대행사에서 주어진 결제 가능한 한도를 초과했을경우, 과거미납, 현재미납 등등 다양한 이유가 있기 때문에 정책 소액결제 같은경우는 정확하게 무슨 이유 때문에 정책에 걸렸다고 한가지 이유만으로는 단정지어서 말을 할수가없습니다.
그렇다면 자세하게 정책소액결제에 걸리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핸드폰 개통을 한지 얼마 안된 경우 (신규개통)

첫 번째 이유는 핸드폰 개통을 한지 기간이 얼마안되서 걸리는 정책입니다.
신규 개통시에는 대행사/통신사에서 한도를 정상적으로 부여해주지 않으며, 일정 기간동안 사용을 하면 정상적으로 한도사용이 가능합니다.

2. 현재 통신 요금 미납이 있을 경우

두 번째 이유는 현재 통신 요금이 미납된 경우로 많은 분들이 걸리는 정책 중 하나입니다.
휴대폰 요금의 경우 미납이 발생하면 통신사/대행사는 신용을 부여하여 방어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한도를 조정합니다. 신용카드 미납시 신용이 악화되는 것처럼 소액결제 대행사에서도 휴대폰 요금 납부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3. 과거에 미납이력이 있을 경우

세 번째 이유는 현재 미납요금은 없으나 과거에 미납 체납 이력으로 인해 걸리는 정책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결제 대행사는 통신 요금에 매우 민감합니다. 통신요금을 정말 중요하게 생각하고 신용으로 보기 때문입니다.

4. 사용 가능한 소액결제 한도를 다 사용했을 경우

네 번째는 본인이 사용 가능한 정해진 소액결제 한도를 다 사용했을때 걸리는 정책 입니다.
각 개인은 휴대 전화에 허용되는 한도가 있습니다. 소액결제의 경우 최대 1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것도 개인마다 다르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이 상한선이 100만원이라고 해서 소액결제 한도도 100만원이라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현금화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 현재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의 한도를 확인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5. 휴대폰 회선을 여러대 사용하면서 소액결제를 사용한 경우

다섯 번째 이유는 본인명의의 여러 휴대폰으로 소액결제를 사용했을때 걸리는 정책입니다.
본인의 이름으로 여러 대의 휴대폰을 만들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여러대의 휴대전화에서 소액결제를 사용하더라도 정책이 적용됩니다.

6. 소액결제 사용 없던 상태에서 갑자기 큰 금액을 결제하려는 경우

마지막으로 여섯 번째 이유는 평소에는 소액결제를 사용하지 않다가 갑자기 큰 금액의 소액결제를 시도할 때 걸리는 정책입니다. 소액결제 이력이 없던 상태에서 첫 결제로 갑자기 큰 금액을 결제하려고 해도 결제 대행사는 한도를 사용하지 못하게 하는 정책이 있습니다.

소액결제 정책미납 -2.png
다날 결제정책 (다날정책) 50 615 414 432 605 57 437

소액결제 대행사는 다날, KG모빌리언스, 페이레터, 페이조아, 빌게이트 등 많은 대행사가 존재하지만 휴대폰 소액결제를 사용하다 보면 대표적으로 다날 정책에 많이 걸리게 됩니다. 대부분의 사이트에서는 다날 대행사를 많이 사용 하기때문입니다.

다날 결제정책이 걸리게 되면 “결제 정책상 고객님의 결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라는 멘트를 확인하실수있지만 도데체 왜 정책에 걸렸는지 이유를 알수가 없어 머리아픈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이유와 해결방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부분의 소액결제 사이트에서는 다날 대행사를 많이 사용하기때문에 다날 정책을 검색해보면 “다날 정책 뚫기” “다날 결제정책 뚫기” “다날 정책 뚫는법”등 연관 검색어가 나오는 것을 확인해볼수있습니다.
이 다날 정책 종류 의대 해서 왜 걸리는지 그리고 다날 정책 숫자의 뜻은 무엇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날 정책에 걸리는 이유

  • 다날 정책 50 : 사용 가능한 한도를 모두 사용한 경우

  • 다날 정책 605 : 2대이상의 휴대폰을 사용중인데 결제 가능한 폰이 아닌 다른 폰을 사용한 경우

  • 다날 정책 615 : 미납이 있거나 전산 연체기록 으로 제한된 경우

  • 다날정책 57 : 결제하려는 물품 금액의 한도가 초과된 경우

  • 다날정책 414 : 요금 미납 과거 미납 관련 이력이 있는 경우

  • 다날정책 437 : 신규가입 으로 한도가 없는 경우

  • 다날정책 432 : 현재 요금이 미납되어있는 상태인 경우


다날 정책은 위 코드번호를 보면 알수있듯이 보통 통신요금을 연체, 미납한 경우가 대부분이며, 납부한 경우 바로 소액결제를 사용 가능합니다.
KGmobilians , payletter , danal, payjoa , billgate 등 결제대행사마다 정해진 정책 기준이 모두 다르고 가장 중요한건 연체가 되지않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보통 다날 정책에 걸려도 본인이 왜 다날 정책에 걸렸는지 모르는게 대다수일거라 생각합니다.
또 안다고해도 다날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도 보통 시원한 답변을 얻기는 쉽지 않다고 합니다.
다날은 다른 결제대행사랑 비교하면 규제가 상당히 까다로운 편에 속합니다.
윗 내용으로도 다날 정책으로 인해 소액결제해결을 하지 못했다면 정책티켓을 이용하면 해결이 가능합니다.

소액결제 신규정책은 휴대폰을 개통한지 얼마 안됬을때 걸리는 정책을 표현합니다.
산규로 휴대폰 개통을 하면 개통 한지 얼마안됬기때문에 당연히 미납이나 연체 이력이 존재 하지 않는 상태입니다.
하지만 정책상 불가 로 인해 소액결제가 불가능한 이유는 개통을 한지 얼마안된 상태이기때문에 휴대폰 결제가 오픈 된지 얼마 되지 않아 대행사가 정책이라는 방어정책을 내세워 휴대폰 결제가 불가능한것 입니다.
신규개통 소액결제 정책 은 핸드폰을 개통한 날로부터 3개월이상 만 93일이 지나면 풀리게됩니다.

소액결제 신규정책
소액결제 정책 뚫는법

휴대폰 요금 미납 시 휴대폰 소액결제 정책에 의해 결제가 차단되어 정상적인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미납 또는 정책으로 인해 휴대폰 결제가 불가능한 경우 소액결제 정책 뚫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혹시라도 본인이 급한 상황에서 현금화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결제 대행사마다 정책과 한도가 다르기 때문에 통신사 정책과 별개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미납으로 인해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는 경우에는 정보이용료 현금화 또는 콘텐츠이용료 현금화 서비스 방법을 선택하는걸 추천합니다.
정보이용료가 결제대행사의 미납이나 정책을 뚫는법으로는 훨씬 쉽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개인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결제 가능 여부는 고액결제 차단 여부, 정책, 한도, 회선조건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정보이용료 현금화 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으니 꼼꼼히 읽어보시길 권장합니다.

소액결제 정책미납 -3.png
bottom of page